코로나 독감 감기 차이 및 구분방법. 치료법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우한 폐렴)로 고생들 많으시죠. 이렇게 코로나 바이러스는 감기와 독감, 폐렴과 유사한 증상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본인에게 해당되는 질병이 어떤 것인지 헷갈려하는 분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감기와 독감, 코로나19와 폐렴의 증상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각 질병의 차이

* 감기

증상이 서서히,  다양하게 나타나지만 심하지  않습니다.
콧물과 코막힘, 두통, 미열에 그치는 경우가 많으며 드물게 오한과 결막염, 설사를 동반합니다.  증상은 1주일을 크게 넘지 않습니다.

* 독감

일반적인 감기보다 심한 증상으로 고열, 오한, 두통, 근육통, 인후통, 구토, 복통 등 호흡기 증상과 전신 증상이 함께 나타납니다.

* 코로나19

코로나는 2주 정도 잠복기를 거쳤다가 고열, 인후통, 기침, 가래, 호흡곤란, 무기력, 폐렴 등의 증상이 동반됩니다. 폐 손상이 심해져 호흡부전에 의한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폐렴

초기에는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여 놓치기 쉽습니다. 하지만 점차 고열이 나면서 기침과 누런 가래가 일주일이 넘게 지속하면 폐렴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 치료법은?

이러한 질환은 원인 바이러스가 다르기 때문에 질병마다 다른 치료법이 필요합니다. 감기와 독감, 코로나19는 바이러스가 원인이며 폐렴은 바이러스 외에도 세균 등 원인이 다양합니다.

감기는 증상을 완화하는 대중요법 위주로 치료하며 독감은 타미플루, 리렌자 같은 항바이러스 치료제를 적용합니다. 폐렴은 주로  항생제로 치료하며, 최근 발생한 코로나19는 아직까지 치료제나 백신이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코로나19는 해외 여행력에 상관없이 의심자와 접촉한 이력이 있거나 37.5도 이상의 발열과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 미리 예방하자!

감염위혐을 막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철저한 위생관리 입니다. 가장 중요한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 등을 적극적으로 실천해야 합니다. 또한 사람이 많은 곳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부득이하게 참석해야 할 경우 마스크를 꼭! 착용합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